김혜윤 프로필 나이 키 스카이캐슬 정우성 논란 이재욱 실물 남친 작품 총정리


배우 김혜윤 사진



배우 김혜윤의 프로필, 나이, 키, 작품 활동, 무명 시절 이야기, 그리고 최근 화제가 된 '선재 업고 튀어'와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까지 총정리했습니다. 스카이캐슬 강예서에서 로코 퀸으로 성장한 김혜윤의 모든 것을 확인해 보세요.

김혜윤 프로필 상세 정보: 작은 거인, 연기 천재

배우 김혜윤은 1996년 11월 10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에서 태어났습니다.

2026년 기준 올해 나이 만 29세로, 20대의 끝자락에서 전성기를 누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체 조건은 키 160cm(공식 프로필 기준 158~160cm)에 혈액형은 B형입니다. 아담한 키지만 남다른 비율과 존재감으로 화면을 꽉 채우는 '작은 거인'입니다.

학력은 서울은평초등학교, 선일여자중학교, 선일여자고등학교를 거쳐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영상영화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13년 드라마 'TV소설 삼생이'로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아티스트컴퍼니입니다. MBTI는 ISTJ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 1] 김혜윤 기본 프로필

구분 상세 내용
이름 김혜윤 (Kim Hye-yoon)
출생 1996년 11월 10일 (성남)
나이 만 29세 (2026년 기준)
신체 160cm, B형
학력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데뷔 2013년 KBS2 'TV소설 삼생이'

7년 무명, 50여 편의 단역, 그리고 'SKY 캐슬'

김혜윤은 데뷔 후 7년 동안 이름 없는 단역을 전전했습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나쁜 녀석들', '도깨비' 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다졌지만, 빛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문을 두드린 끝에, 2018년 드라마 'SKY 캐슬' 오디션에 합격하며 인생 역전의 기회를 잡았습니다.

야망 넘치는 전교 1등 강예서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거머쥐었고, 대중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이후 첫 주연작 '어쩌다 발견한 하루'를 통해 로코 퀸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표 2] 주요 드라마 출연작

방영 연도 방송사 제목 배역
2018~2019 JTBC SKY 캐슬 강예서
2019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은단오
2021 tvN 어사와 조이 김조이
2024 tvN 선재 업고 튀어 임솔
2026 SBS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은호

이재욱, 로운, 변우석... 케미 요정과 열애설

김혜윤은 상대 배우와의 환상적인 케미로 유명합니다.

'어하루'에서 호흡을 맞춘 로운, 이재욱과는 찐친 케미를 자랑하며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으나 모두 부인했습니다.

특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변우석과의 설레는 키 차이와 로맨스 연기는 '솔선 수범' 신드롬을 일으키며 수많은 망붕러들을 양산했습니다.

현재 공식적인 남자친구는 없으며, 연기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표 3] 영화 및 수상 이력

연도 분야/시상식 작품/수상 비고
2019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 신인연기상 SKY 캐슬
2021 영화 미드나이트 소정 역
2022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 불도저에 탄 소녀

정우성, 아티스트컴퍼니, 그리고 논란의 진실

2024년, 김혜윤은 정우성, 이정재가 설립한 아티스트컴퍼니와 전속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정재는 김혜윤의 연기력을 극찬하며 영입에 공을 들였다고 합니다.

최근 정우성의 혼외자 논란이 불거지며 소속 배우인 김혜윤에게도 불똥이 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있었으나, 김혜윤은 흔들림 없이 자신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무명 시절 겪었던 설움과 키 콤플렉스 등을 솔직하게 고백하며 대중의 응원을 받기도 했습니다.


[표 4] 김혜윤의 매력 포인트

구분 내용
별명 마이멜로디, 햄찌, 연기 천재
특기 정확한 딕션, 풍부한 감정 연기
실물 도자기 피부, 인형 같은 비율

2026년, 구미호로 돌아온 김혜윤

김혜윤은 2026년 SBS 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에서 인간이 되길 거부하는 괴짜 구미호 은호 역을 맡아 또 한 번의 변신을 예고했습니다.

로몬과의 색다른 로맨스 호흡이 기대되는 가운데, 김혜윤이 보여줄 새로운 매력에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한계 없는 연기력으로 매번 놀라움을 선사하는 배우 김혜윤의 앞날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이 블로그 검색

신고하기

프로필